Hot Issue

카세미루, 시즌 종료 후 OT 떠난다… “맨유 평생 간직할 것”

이현승 기자
2026-01-23 18:41:23
기사 이미지
카세미루, 시즌 종료 후 OT 떠난다… “난 평생 맨유 팬” (사진출처: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 SNS)


카세미루가 맨유를 떠난다.

맨유는 23일(한국시간) 공식 성명을 통해 카세미루가 이번 시즌 종료와 함께 계약 만료로 팀을 떠날 예정이라 밝혔다.

카세미루는 1992년 생으로 올해 만 33세다. 레알 마드리드 시절 루카 모드리치, 토니 크로스와 일명 ‘크카모’ 조합으로 활약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과시했다.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한 첫 시즌인 2022-23 시즌에도 좋은 모습을 보였다.

그런데 이듬해인 2023-24 시즌부터 폼이 떨어졌다. 수준급 클런치 능력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수비, 빌드업 상황에서 실수가 잦아졌다. 

자연스레 그를 매각해야 하는 의견이 나왔다. 하지만 2024-25 말미부터 폼이 올라오더니 올 시즌역시 준수한 활약을 보이고 있다.

알려진 바에 따르면 맨유와 카세미루 사이에는 1년 계약 연장 옵션이 있지만 맨유는 이를 발동하지 않기로 결정 내렸다. 재정 관리를 이유로 고액 주급 수령자 및 노장들의 방출을 추진 중이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.

한편 카세미루는 “맨유는 평생 내 마음 속에 간직할 것이다. 이 아름다운 올드 트래포드에 처음 발을 디딘 그 순간 열정과 사랑을 느꼈다”라고 밝혔다.

그러면서 “아직 작별 인사를 할 때는 아니다. 아직 우리는 싸워야 한다”고 남은 시즌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. 

이현승 기자
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@bntnews.co.kr